[대만여행 기록 대방출] 1일 - 타이페이 101 타워 딘타이펑

타이베이 101로 불리는 이 빌딩의 정식 명칭은 타이베이 금융 센터입니다. 타이베이 101은 지하 5층~지상 101층으로 이루어진 508m 높이의 빌딩!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TOP 10에 꼽힐 정도로 높은 건물입니다. 외관은 마치 대나무를 닮은 듯한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행운과 부를 상징하는 숫자 8을 반영하여 대나무를 닮은 8개의 마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고층 일부를 마치 대나무의 마디처럼 비워 두었다는 사실. 타이베이 101이 위치한 주변은 대형 백화점과 호텔, 세계 무역 센터 등이 모여 있는 상업·금융 지구입니다.


저희는 여기 꼭대기까지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줄 서기가 싫었고, 여기서 보는 것이 사실 동물원 곤돌라 타면서 보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었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101타워가 더 높이 있습니다만.. 이런 관광을 위한 관광을 별로 안좋아해서..


아까 말씀드렸다 시피, 저희는 5시 좀 넘어서 들어갔고, 따라서, 줄을 거의서지 않고 들어갔습니다. 


가격에서 놀랐습니다. 사실 국내 대비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코엑스에서 먹었으면 6만원 가까이 나왔을텐데 받아본 가격은 3만원 대였던 것 같습니다.  적게 먹었나?? 














나중에 찍은 사진.. 헉

 

iammaker
태그 :
멋진삶/가족 2017.08.28 00:29
댓글, COMMENT : 0 , 트랙백 , TRACKBACK : 0